JESUS HYANGNAM

CHRISTIAN

SCHOOL

“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잠언22:6)

  흔히 유아교육을 기초교육이라 말합니다. 기초를 잘 다져놓으면 나중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는 유아기에 배우고 경험한 것들이 이후의 삶의 중요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 유치원은 예수님의 사람을 세우는 가장 적합한 기초교육을 꿈꾸며 기독교유아교육의 장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기독교 세계관에 기초한 유아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 모든 배움의 시작을 하나님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해석하게 도와줍니다. 가르침의 기준이 하나님의 말씀이 되게 함으로 바른 권위에 순종할 줄 아는 교육을 지향합니다. 

  유아의 특성에 맞는 전인적 발달을 이룩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방법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밝고 따뜻함이 있고, 재미와 흥미가 가득한 아이들의 행복한 놀이터가 되고자 합니다.  하나님을 알아가고 예수님을 닮아가는 예수님의 사람으로, 서로 사랑하는 사랑의 아이로 자라가는 즐겁고 행복한 공동체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독유치원장 정해숙

“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신명기 6:5)

  하나님께서 우리 학부모님들과 자녀들 그리고 선생님들을 기독학교 사역에 부르시고 각자의 자리에서 하나님을 예배하며 기쁘게 동역하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정서적으로나 사회‧문화적으로 하나님과 점점 멀어져가는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수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 공동체가  그들에게 힘이되는 축복의 통로가 되기를 원합니다. 온 힘을 다해 여호와를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여 우리를 통해  하나님을 볼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No pain No crown!" 

  창세기에 나오는 요셉이야기를 통해서 '하나님의 사람'을 어떻게 부르시고 훈련하시는 지를 봅니다. 어머니를 일찍 잃은 요셉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아버지의 편애와 형들의 질투 가운데  험난한 과정들을 겪으며 성장합니다. 하지만 그 모든 상황가운데 하나님이 함께 하시고  고난의 순간순간마다 모든 시선을 주인되신 하나님께 드리며 온전히 그 분을 경외하는 삶을 살았습니다. 그의 부족한 면면들이 고난 받는 과정을 통해 세밀하게 다듬어지고 훈련되어 겸손하게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자신에게 맡겨진 일들을 성실하고 정직하게  감당하고 하나님의 게획하심대로  세상을 다스리는 사명을 완수하고 아름답게 생을 마감합니다.

신실한 하나님의 사람들

  이 처럼 우리 교사들과  학부모님들이 주어진 상황 속에서  세상을 이기는 능력을 가진 '신실한 하나님의 사람들'로 잘 살아내어 우리 아이들에게 본이 되어 주시기를  소망합니다. 기독교 학교교육에 동역하는 많은 분들과 초등과정의 모든 친구들이 여호와를 경외하고 학교에서 만나는 여러 상황과 다양한 활동의 학습과정 속에서 예수님의 성품으로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세워주고 격려하며 함께 행복하게 성장해가기를 바랍니다.

  . 

(직)! 예(수)! 그(리스도를)(라)(자)!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히브리서12:2)

  ‘대학교’ ‘스펙’ ‘성공’ ‘출세’ ‘돈’ 등을 가치의 척도로 바라보는 시대와 종교조차도 세속주의로 물들어 가는 이 세상 속에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좁은 문 좁은 길을 기쁨으로 걸어가며 좌로나 우로 치우지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균형 잡힌 예수님의 사람으로 양육되어 가는 ‘하나님의 학교’이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마태복음 6:33)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바로 알고, 그것이 일상의 생활이 되도록 섬김과 소통 그리고 하나님의 거룩한 산 제물이 되는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예수님이 답’이 아닌 ‘오직 예수님만이 답’이 되는, 하나님을 기뻐하고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학교를 지향합니다. 또 학교와 가정과 교회를 통해 함께 지어져 가는 그리스도의 몸으로써 ‘God first life’(하나님이 첫 번째 되는 삶)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To Christ, In Christ, For Christ"

  일상의 생활 속에서 하나님을 경험하고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을 깊이 깨닫고 그 사랑으로 세상에 뛰어들어 세상을 품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World Christian으로 성장하여 그리스도의 향기가 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 

중고등 교장 하병용

초등교장 이정연

  • Facebook
  • Instagram